언론보도

[2022-12-21] 한국치의학교육평가원, 평가인증 시 교육 질 개선 강화 추진 2022-12-23 14:17

글쓴이 : 관리자   조회수 : 1,057

페이지 정보

본문

 한국치의학교육평가원(이하 치평원)이 치의학 교육 질 개선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설 방침이다.

 

 치평원은 지난 14일 치협 강당에서 정기이사회를 열고 향후 운영 방향에 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치평원 운영 규정 개정의 건 ▲2023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 승인의 건 등이 집중적으로 토의됐다.

 

 특히 치평원은 2023년도 치의학 기본교육 프로그램 평가인증을 2022년도에 개정된 새로운 평가인증 체제를 바탕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새 평가인증제도는 치의학교육의 지속적 질 개선 강화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치의학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모니터링 체제를 보완해 학교의 자체적인 교육역량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뒀다는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치평원 측은 더욱더 나은 교육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치대 및 치전원 등 교육 현장과 의사소통을 강화하고, 나아가 인증 결과에 대한 대외적인 홍보와 사회적 인식 확산을 위해서도 노력할 계획이다.

 

 또 치의학 교육의 국제적 정보 교류를 위해 현재 치평원 홈페이지 내 구축해둔 ‘세계치과대학() 목록(이하 WDDS)’을 전 세계 치의학 교육기관에 별도로 홍보하고 새로운 의사소통의 장으로 확대하겠다는 목표도 내세웠다. WDDS는 국내외 치과대학()이 공개한 자료를 기반으로 기본정보(학교명, 국가, 학제, 교육 기간 등)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98개국 980개 대학의 기본정보를 게시·보완하고 있다.

 

 이 밖에 치평원은 개정된 평가인증 제도를 활용한 개발도상국 등 신설평가인증기관의 설립과 운영을 지원하고 코로나19로 지연된 국제적인 평가기구 협의체 구성을 다시금 주도하겠다는 방침이다.

 

 박태근 협회장은 “이사회에서 안건들을 잘 논의해서 집행부 발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추운 날씨에도 멀리서 이사회 참석을 위해 온 위원들에게 감사하다. 계묘년 새해에도 건강에 유의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광헌 기자 khreport@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