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서브메뉴영역

치평원 소식

본문영역

보도자료

이재일 치평원장 연임 2020-04-07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163

http://dailydental.co.kr/news/article.html?no=110489

 

 

이재일 치평원 원장 연임

이사회 서면결의

 

이재일 (재)한국치의학교육평가원(이하 치평원) 원장이 연임에 성공했다.


치평원이 제1차 이사회를 지난 2월 28일 서면결의로 진행하고, 제5대 치평원장으로 이재일 원장을 선출했다. 치평원은 “코로나19의 급격한 확산으로 부득이하게 이사회가 서면결의로 대체됐다”고 밝혔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이재일 원장 선출 건과 더불어 전년도 결산보고를 통과시켰다.

 

======================================================================

 

<인터뷰>  이재일 치평원 원장


치의학 교육 질 향상 중점 추진

‘World Directory’ 구축 세계 치대 교육 수준 공유
질적 평가 기준 계량화, 체계화된 평가보고서 마련

 

“일차 목표는 치의학 교육의 향상입니다.”

 


연임이 확정된 이재일 치평원장은 “치평원은 장점과 단점, 나아질 수 있는 부분들을 제시해 대학에게 필요한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다”며 “점수나 등수를 매기는 기관이 아니라 일종의 자문 평가기구”라고 소개했다.


특히 이 원장은 중점 추진 사업으로 교육 질 향상을 첫 손에 꼽았다. 그는 “학교는 새로운 교육방식과 지식을 끊임없이 탐구해 후학에게 전수해야 한다”며 “교육 질 향상을 위한 학교들의 지속적인 노력을 평가 기준에 강하게 반영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또 핵심 국제사업으로는 ‘World Directory’를 내세웠다. 이 원장은 “전 세계 모든 치대 현황을 파악해 교육 수준에 대한 평가를 진행할 필요가 있다”며 “World Directory를 만들어 국내 뿐 아니라 국제적으로 공유할 수 있게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학교 간 서로 필요한 정보를 교환하는 허브 역할의 웹사이트 등도 준비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 원장은 홍보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교육 수준에 대한 평가는 치과계 뿐 아니라 국민한테도 혜택이 간다”며 “각 학교들이 갖고 있는 특징을 발굴하고 국민들에게 이를 소개하는 작업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아울러 질적 평가의 기준을 보다 계량화하고, 구체적인 평가 결과를 체계화된 평가보고서로 작성해 각 대학의 실제 교육 내용에 반영될 수 있게 노력하겠다는 방침이다.


이재일 원장의 임기는 오는 2023년 2월 28일까지 3년간이다. 이재일 원장은 1985년 서울치대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 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현재 서울치대 교수와 한국기초치의학협의회 회장으로 재임하고 있다. 2012년부터 4년간 서울대 치의학대학원장을 지냈다.

 

 

다음글
외국대학 출신 검증 강화할 것 2020-05-18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사이트정보안내 및 카피라이터영역